전라남도로 떠나는 힐링여행

www.jnmeditour.or.kr

홈 > 웰니스 관광 > 추천 관광지 > 장성·장흥 편백숲

장성·장흥 편백숲

숲을 즐기면서 몸과 마음의 긴장을 풀어보자

편백나무에서 뿜어내는 피톤치드는 아토피, 스트레스 치유뿐만 아니라
항암 단백질 증가와 NK세포 활성화로 면역기능을 향상시킨다

장흥 편백숲 우드랜드

친환경 지역으로 알려진 전남 장흥군에 위치해 있다. 자연을 그대로 활용한 황토흙집, 목재주택에서 건강 생활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생태주택 체험관, 편백나무에서 내뿜는 피톤치드를 활용해 심신안정과 스트레스 해소, 아토피 치유 효과를 체험할 수 있는 숲 치유체험장 등이 있다.

  • ADD 전라남도 장흥군 장흥읍 우드랜드길 180
  • TEL +82-61-864-0063
  • HOMEPAGEwww.jhwoodland.co.kr

 

장성 축령산 편백숲

40~50년생 편백과 삼나무 등 상록수림대 1,184ha가 울창하게 조성된 국내 최대 편백나무 조림성공지이다. 산림치유지도사와 함께 다양한 숲의 기능을 활용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 ADD 전라남도 장성군 서삼면 모암리 산98 일대
  • TEL +82-61-393-1777~8

 

 

주변 즐길거리 & 먹거리

담양 떡갈비

떡갈비는 원래 궁궐에서 임금이 드시던 음식으로 임금이 체통없이 손에 들고 뜯어먹기 곤란하여 갈빗살을 다져 인절미처럼 치대어 만든 것이 떡갈비라는 유래가 있다. 먹기 편한데다 식감 또한 부드러워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음식으로 일반 떡갈비와 달리 잡고기가 전혀 섞이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강진 회춘탕

회춘탕은 육류와 해산물, 한약재를 조화롭게 첨가하여 만든 음식으로 먹으면 실제로 봄이 오듯 젊어진다 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목포 남진야시장

군침 도는 먹거리와 아기자기한 소품을 살 수 있는 곳으로 가수 남진의 이름을 따 남진야시장이라 불린다. 한국의 야시장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 운영시간매주 금, 토 18:00~22:00

 

담양 소쇄원

한국의 대표적인 원림으로 조선 최고의 민간정원이다. 조경, 건축하는 사람들이 꼭 들려봐야 할 곳 중 하나로 꼽힌다. 대나무숲이 주는 시원함과 건축물과 조경물이 주는 운치는 자연을 잘 살린 정통 정원의 멋, 그자체이다. 제월당, 광풍각을 지나는 발길이 쉬이 떼어지지 않는다.

 

강진 마량놀토수산시장

마량항은 우리나라 서남부 최남단에 위치해 있으며 청정해역으로 돔, 농어, 우럭 등 바다낚시의 보고이다. 마량포구는 1종 어항으로서 천혜의 미항으로 손꼽히고 있다. 낮보다 밤의 정취가 아름다운 마량미항에서는 매주 토요일 아름다운 항구와 관광객이 하나되는 흥겨운 음악회가 열린다.

 

여수 향일암

해를 향한 암자라는 뜻으로 전국 최고의 일출명소이며 4대 관음성지이다. 무성한 동백나무 숲과 아열대 식물이 울창하게 펼쳐진 금오산과 기암괴석, 탁 트인 바다가 멋진 장관을 연출한다. 남해 최고의 일출명소로 알려져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