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로 떠나는 힐링여행

www.jnmeditour.or.kr

홈 > 웰니스 관광 > 추천 관광지 > 보성 전남권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보성 전남권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유해 환경에 지친 심신의 피로를 풀고, 힐링을 하자

전남권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전남권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는 지구 온난화, 산업화, 서구화된 식생활 등 다양한 환경적 요인으로 발생 빈도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환경성질환의 예방 및 관리를 위해 건립된 전남권역의 친환경 힐링센터입니다.
아토피 피부염 등 환경성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정보제공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어린이가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 환경성질환예방 및 건강증진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친환경 자재를 사용한 명상실, 녹차탕, 황토·맥반석찜질방, 산소방 및 숙박시설은 유해 환경에 지친 심신의 피로를 풀어주고, 환경성질환을 치유하며, 힐링 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가 될 것입니다.

 

 

주변 즐길거리 & 먹거리

제암산휴양림

해발 807m의 제암산에 위치한 자연휴양림의 계곡은 섬진강의 발원지로 한여름에도 물이 차갑고 시원하여 여름피서지로 이용하기에는 제격이다.
매년 편의시설을 보완하여 주차공간과 야영장, 숲속의집 24동과 현대식 콘도 형태의 제암휴양관 11실과 숲속휴양관 12실을 갖추고 있다.

 

보성녹차밭

보성의 천혜의 환경에서 일구어낸 국내 최대의 다원으로 아름다운 차밭과 삼나무, 편백나무, 주목나무, 향나무, 은행나무 등 약 300만그루의 관상수와 방풍림을 자랑한다.

 

보성녹차

산과 바다, 호수가 어우러져 해양성 기후와 대륙성 기후가 만나는 자리에 위치한 보성은 까다로운 차의 성향을 100% 만족시키는 천혜의 차 재배지이다. 비타민C가 풍부한 녹차는 차 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항암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벌교꼬막

꼬막은 23%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고 또한 필수아미노산이 골고류 함유되어 있으며 나이 아신, 히스티딘등이 특히 많다. 특히, 특수성분인 타우린과 베타인 성분은 강정효과가 높기 때문에 음주로 인한 간의 해독에 우수한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해산물중에서 비타민B 복합제로 B12, 철분, 코발트가 많아 여성이나 노약자들에게는 겨울철 보양 식품이다.

 

TOP